"전청조가 삼성·SK보다 돈 훨씬 많아" 남현희 녹취 공개

입력 2023-11-11 16:07   수정 2023-11-11 22:26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씨가 전 연인 전청조씨의 사기 공범이라는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나선 가운데 과거 남씨가 펜싱 코치들에게 전씨의 재력을 자랑하는 육성 파일이 공개됐다.

10일 채널A가 공개한 녹취록에 따르면 남씨는 "대표님이 돈이 좀 되게, 굉장히 많아. SK랑 삼성보다 훨씬 많아. 미국 IT 회사 계열 회장님이셔서"라고 밝혔다.

해당 녹취는 남씨가 지난 2월 전씨가 부유층을 대상으로 운영하려던 펜싱 아카데미 사업을 주변 코치들에게 홍보하는 내용이 담겼다.

남씨는 "대표님이 원래는 약간 귀찮기도 하고 일이어서 직접 안 나서시거든. 근데 나랑 엄청 친해. 돈 엄청 많아 진짜로"라고 강조했다.

남씨는 전씨의 학원과 관련해 "왜 비밀 유지를 해야 하냐면 교육 방법이 조금 색다르고 노출되면 다른 데서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일반적인 아이들 대상이 아니라 돈이 많은, 특별한 아이들 대상이다. 보안 유지해달라는 의미로 1500만원을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프라이빗하게 수업이 진행돼야 하기 때문에 네가 어디서 무슨 일을 한다는 걸 발설하지 않아야 한다"고 재차 언급했다.

그러면서 "금액대가 300만~400만원도 아니고 1500만원을 일시금으로 벌 수 있다"며 "펜싱장 장소는 하남 쪽이 될 거다. 거기 지금 건물이 거의 다 올라갔다"고 주장했다.

이렇게 영입된 코치 중 일부는 전씨에게 투자 사기를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씨는 당시 코치들에게 "지금은 월급 500만원을 주지만 매널(전씨의 학원)에 오면 최소 1500만원을 주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속은 3~4명이 투자했다고 한다.

한편 남씨는 전씨의 사기 행각을 전혀 알지 못했으며 자신도 피해자라고 주장하고 있다. 최근 남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씨가 철저히 숨긴 것을, 사기꾼인지 제가 어떻게 아냐. 제가 전씨 위에 있다는데 제가 사기를 쳐봤겠냐. 정말 몰랐다. 제가 죽어야 이 사건이 끝나는 거냐"고 호소하기도 했다.

남씨의 변호인은 11일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에서 "전씨는 (피해자인) A씨를 속여 거액의 투자금을 받은 뒤 남현희 감독을 계속 속이기 위해 이를 벤틀리 구매에 사용하고 주택담보대출을 갚으라며 송금도 해줬다"며 "그러나 당시 남 감독은 그 돈의 출처가 A씨였음을 전혀 알 수 없었다"고 밝혔다.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송파경찰서는 전날 전씨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혐의로 검찰에 송치하는 한편 남씨의 공모 여부도 수사 중이다. 지금까지 경찰이 파악한 전씨 사기 범행의 피해자는 23명으로 피해 규모는 28억원에 달한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